2015년 2월 22일 일요일

구글 애널리틱스 추가 사이트 등록하는 법


구글 애널리틱스 추가 사이트 등록하는 법

지난 포스팅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방법과 구글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삽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방법, 구글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삽입 방법▷▷
http://angela-textcube.blogspot.kr/2015/02/google-analytics.html
구글 애널리틱스 추가 사이트 등록하는 법 ▷▷
http://angela-textcube.blogspot.kr/2015/02/blog-post_22.html


그렇게 어렵지 않았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어떤 분이 추가로 다른 사이트를 분석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하셔서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추가 사이트 등록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깐요, 아래 순서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https://www.google.com/analytics/에 접속하셔서 로그인하십시요.
관리탭에서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지난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아래 체크 사항을 기입하시거나 체크하시고 맨 아래 <추적ID가져오기>를 클릭하세요.

 

그럼 추적코드가 생성되는데요, 이를 구글블로그의 경우 템플릿->HTML편집에서 </head> 바로 위에 삽입하시면 되고요, 티스토리 경우에도 역시 html에서 </head>앞에 추적 코드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24시간 후 홈페이지 상단 항목 중 보고서를 클릭하시면 블로그 유입에 대한 각종 분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1계정당 100개의 사이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네이버 애널리스틱